Company

모두의 학교는 시민이 교육의 주인공이 되는 시민 중심 평생학습 플랫폼이자, '새로배움'과 '서로배움'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파하는 평생학습 실험실입니다. 모두의 학교는 실용을 우선시하는 '하드 스킬' 대신 생애 주기 별로 필요한 '소프트 스킬'에 기반한 평생교육을 연구하고 실험합니다.공공의 시설로서 규칙을 세우기보다 시민이 중심이 되는 공간 문화에 대해 진심을 다해 고민하고, 자신으로 시작한 배움이 타인과 사회를 위한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Project Overview

모두의 학교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두의 책방' 문화 행사 홍보를 위한 영상 컨텐츠가 필요했습니다. '모두의 책방' 공간의 우수성을 보여주고자 했지만 단순히 공간을 소개하는 방식이 아닌 문화 행사 답게 '문화'가 중심이 되어 공간은 간접적으로 소개가 되었으면 하는 니즈를 확인하고 이를 중심으로 기획되었습니다.

Artist

Movie & Sound

Office Worker

Project Approach

이 시대 가장 큰 문화 이슈는 무엇일까 고민했고, 가장 화두가 되었던 'X세대와 MZ세대간의 이해'에 집중했습니다. 서로 다른 문화를 공유하고 있는 세대간의 문화의 차이를 서로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접근했습니다. 각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서로 다른 세대의 사람들이 모두의 책방이라는 공간에서 나누는 세대간 문화적 차이를 대화를 통해 공유하고 공감해 나가며, 이 영상이 하나의 작은 문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Project Mission & Core Value

X세대와 MZ세대, 세대의 다름속에서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내며 세대간의 융화를 도모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이었습니다.더불어 모두의 학교 공간을 간접적으로 드러내며 모두의 학교를 알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X세대와 MZ세대의 공감과 이해의 매개체인 책을 활용하여 영상의 처음과 끝을 구성해 세대간의 융합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문화'와 '책'을 연결하는 것이 우리의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핵심 가치입니다.

Performance

Client : ModuSchool
Main Producer : Seunggeon Yoon
Main Editor : Sujeong Yoon
Head Officer : Bomin Shin

유니랜서와 함께 성장할 클라이언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컨텐츠의 힘을 알고, 함께 머리를 맞대 고민할 줄 알고, 서로 믿고 응원할 줄 아는, 열정을 가진 멋진 클라이언트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재미있고 멋있는 프로젝트를 만들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admin@uni-lancer.com


유니랜서 대표 신보민

599-05-00621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46길 18, 2층

1599-1531


© UNILANCER. ALL RIGHTS RESERVED.

통신판매업 제 2022-서울강남-04816호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