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리님의 유니랜서 스토리
생활 패턴이 불규칙한 편이라 집에서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찾다가 시작하게 됐어요.
유니랜서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생활패턴이 불규칙한 편이라 원하는 시간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찾다가 유니랜서를 알게 되었습니다.
유니랜서가 되기 전에 우려했던 점이 무엇인가요?
의뢰를 받고 영상을 만든 적은 없어서 제 편집실력으로 만족스러운 작업물이 나올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퀄리티에 크게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었어요. 여러 번 작업하면서 점점 실력이 늘어나기도 해서 지금은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유니랜서로 일하면서 대학 생활이 어떻게 변화되었나요?
전보다 조금 바빠지긴 했지만 평소라면 놀았을 시간에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기니 점심에 편의점 대신 서브웨이로 가게 된 것도 변화라면 변화일까요.
유니랜서로서 가장 좋은 점은?
자택근무가 가능한 점, 일을 하면서 배워나가는 것이 많다는 점, 일정에 맞추어 작업량과 작업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활동하기에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계속해서 수정요청이 들어왔을 때가 제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프로젝트 파일을 잘 정리하지 않으면 수정할 때 대참사가 일어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가장 뿌듯하거나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더 좋은 연출이 없을까 고민을 거듭해서 완성시킨 부분을 클라이언트께서 마음에 들어하신다는 말을 들었을 때 제일 뿌듯했습니다. 물론 통장에 입금이 되었을 때도요.
유니랜서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작업하면서 힘들 때는 있었지만 유니랜서를 시작한 것에 후회한 적은 없습니다. 갖고 있는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